OS/Error

# Asus BIOS update

skysoo1111 2019. 10. 17. 13:33

CentOS7이 깔린 서버에 gpu driver를 새로 끼우고 기동을 하는데 아래와 같은 메세지 출력 후, 아무런 반응이 없었다.

 

[Firmware Bug]: TSC_DEADLINE disabled due to Errata; please update microcode to version: 0xb000020 (or later)

 

구글링 해보니 BIOS를 Update 하란다. BIOS를 Update하는 방법은 다양한거 같은데 winflash를 사용하기도하고 Easy Flash로 업데이트를 하기도 하더라.

 

처음에 winflash를 사용해보려고 했으나, 내가 쓰는 gpu driver의 버전에 맞는 winflash는 없는것 같았다. 따라서 Easy Flash로 BIOS를 Update를 했다.

 

서버는 CentOS7이 기반이었지만 어떻게 재부팅을 해도 저 Firmware Bug는 없어지지 않았고 서버는 정상 부팅되지 않았다. 서버가 일단 부팅이 되야 BIOS Update를 하든 말든 할텐데 말이다.

 

그래서 나는 해당 서버를 다밀고 window를 설치했다. window는 커널로 설치되는게 아니었으므로 설치에 지장이 없었다.

 

그래서 일단 window 환경에서 BIOS를 Update하고, 다시 CentOS를 설치하였다.

 

[Easy Flash를 사용하여 BIOS Update 하는 법]

1. 업데이트할 BIOS 버전 다운로드.

   Asus 지원 사이트 - https://www.asus.com/kr/support 

 

  1) 자신의 Drive 검색

  2) 업데이트 할 BIOS 다운로드

 

2. 준비해둔 USB에 다운로드 받은 BIOS 파일 복사

 

3. 서버 재부팅

 

4. BIOS 진입한 뒤, Start Easy Flash ( ASUS BIOS 진입 - Del 키 )

google 이미지

5. USB 드라이브로 들어가서 2번 과정에서 복사해둔 BIOS 파일을 실행한다.

google 이미지

6. BIOS Update 완료 후, 서버를 재부팅한다.

 

7. BIOS 버전이 제대로 Update 되었는지 확인한다.

 

 

 

참고 사이트 : https://www.asus.com/kr/support/FAQ/1008859/